everyday-coin 님의 블로그
윤석열 대통령 1차 탄핵과 무안 국제선 허가, 예견된 참사 본문
1. 국제선 운행과 탄핵의 연관성
1999년, 김대중 정부 하에 무안공항의 국제선 운항을 위한 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 17년 동안 이 공사는 계속해서 지연되었고, 국제선 운행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안전성 문제와 적절한 인프라 부족 등 여러 가지 이유로 국제선 운항은 한 번도 허가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2024년 12월 7일, 윤석열 대통령의 1차 탄핵안이 국회에서 통과되던 날, 무안공항에서 국제선 허가가 전격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 날짜는 무안국제공항이 국제선 운항을 시작하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지만, 그날의 결정은 불행하게도 예견된 참사로 이어졌습니다.
2. 대형 참사의 발생
12월 7일, 윤석열 대통령의 1차 탄핵안이 국회에서 의결된 후, 21일 만에 대형 참사가 발생했습니다. 무안국제공항에서 국제선 운항이 시작된 후, 불과 3주 만에 대형 사고가 발생한 것입니다. 이는 우연이 아니라, 이미 예견된 비극으로 평가됩니다. 국제선 운항이 급하게 시작되었고, 이로 인해 발생한 사고는 그동안 위험 요소들이 무시된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3. 국제선 허가와 예견된 참사
무안공항의 국제선 허가는 윤석열 대통령의 국회탄핵을 틈타 전격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사실 전라남도와 더불어민주당, 그리고 해당 지역 의회 등 여러 기관이 국제선 운항 허가를 강력히 추진한 주체였습니다. 그동안 무안공항의 국제선 운항을 시작하려는 시도는 여러 차례 있었지만, 안전성 문제와 짧은 활주로가 주요 장애물로 작용했습니다.
특히, 이명박 정부 초기부터 국제선 요구가 있었지만, 활주로의 길이가 충분하지 않다는 위험성 때문에 국제선 허가는 거부되었습니다. 이어진 문재인 정부 시절에도 같은 이유로 국제선 개설이 보류되었고, 이는 공항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결정이었습니다. 그러나, 윤석열 대통령을 국회에서 1차 탄핵하던날 급작스럽게 국제선이 개설된 뒤, 단 21일 만에 대형 사고가 발생한 것은 이 문제에 대한 위험 요소들을 간과한 결정이었음을 시사합니다.
4. 예견된 참사
이번 참사는 단순히 우연이 아니었습니다. 위험 요소들이 명확히 존재했음에도 불구하고, 그에 대한 적절한 대응 없이 무리하게 국제선 운항을 허가한 결과였습니다. 17년 동안 이어진 공사의 늦어짐과 여러 정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급히 결정된 국제선 개방은 결국 큰 참사로 이어졌습니다.
결론적으로, 이번 무안공항의 사고는 예고된 비극이었으며, 안전 문제를 간과한 결정이 그 결과를 초래한 것입니다. 위험 요소들을 무시한 채 전라남도와 더불어민주당, 그리고 해당 지역 의회 등 여러 기관에 의해 추진된 국제선 개설은 단순히 행정적 결정이 아니라, 공공 안전과 관련된 중요한 문제였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킵니다.
▶ (속보)독자 여러분 아래 내용을 먼저 시청 바랍니다. 선거관리위원회가 어떻게 국민들을 기만하고 우롱하고 있는지 가감없이 알수 있습니다. 손이 다 떨리네요.
▶"윤석열 대통령 1차 탄핵과 무안 국제선 허가, 예견된 참사"관련 영상
https://www.youtube.com/shorts/9n1Haulej0w
https://www.youtube.com/shorts/TlCqQvyOTmM
'정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尹대통령 직무 정지 속 여론 조사, 국민의 힘이 더불어민주당에 앞서다. -조중동은 침묵 (0) | 2025.01.01 |
---|---|
호남카르텔의 추악한 실체, 무안공항 참사로 드러났다 / 주동식 지역평등시민연대 대표 (0) | 2025.01.01 |
무안참사 어떻게 보상할 것인가? - 민주당, 정부 재해 대책 예비비 1조원 삭감(누구를 위한 삭감이었나?) (0) | 2024.12.31 |
무안공항, 김대중이 만들고 이재명이 국제선 띄웠다 (1) | 2024.12.31 |
윤석열 대통령 내란죄 불성립 이유 (0) | 2024.12.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