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4/06 (5)
everyday-coin 님의 블로그
홍준표는 광주시장 면전에 대고 왜 5.18 명단을 공개 못 하냐며 지적하는데 ....제가 광주 시장이라면 민주화 운동의 그 유공자들 얼마나 자랑스럽습니까?현대사의 자랑스러운 5.18 민주화 운동입니다. 명단을 내가 공개를 하겠습니다. 공개를 해가지고 이렇게 자랑스러운 사람들이 역사에 있었다. 난 그걸 왜 공개 안하는지 이해가 안 돼요. 그게 무슨 죄 지은 일이 아니지 않습니까? 얼마나 자랑스러운 역사예요? 그 유공자의 자녀들도 얼마나 자랑스러워 하겠어요. 난 그 명단 공개하겠어요. 명단 공개는 그, 법으로 지금 제어받고 있습니다. 법으로 그것은 통제되고 있는 겁니다. 법을 개정하면 되죠.물론 법을 개정하면 되....아니 민주당이 지금 180석을 갖고 있는데 =========== 5.18 유공자 명단 공개..
대통령의 법적 방어를 맡았던 변호인단 23명은 수임료를 단 한 차례도 받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대통령께서 개인 사비로 지급 의사를 밝혔지만, 변호인들은 "나라를 위한 일"이라며 무보수로 소임을 다했습니다.이러한 변호인단의 태도는 이번 탄핵 재판이 개인의 명예나 정치적 이해관계 차원이 아닌, 법치주의와 헌정 질서를 바로 세우기 위한 중대한 사안임을 방증하는 대목입니다.파면된 윤 대통령은 현재 관저에 머물며 퇴거 준비와 신변 정리에 집중하고 계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우선 서초동에 위치한 기존 사저로 거처를 옮긴 뒤, 또 다른 제3의 장소로 이동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서초동 사저는 주상복합 아파트로 경호에 어려움이 있을 뿐 아니라, 함께 거주하는 주민들께 불편을 드리고 싶지 않다는 뜻이 반영된 ..

리플은 구글의 출자 덕분에 더욱 큰 유틸리티 활용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미 송금 결제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 개발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구글과의 협업은 리플이 우리의 일상에 깊숙이 침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주며, 리플과 구글의 관계, 투자 배경, 그리고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유틸리티의 확장 가능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리플은 2014년에 구글로부터 투자를 받았으며, 구글 벤처스가 리플에 대한 투자 확정을 내렸고, CNBC에서는 구글의 지원을 받은 리플이 5,500만 달러의 자금을 모금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자금 조달은 구글의 벤처 기업인 GV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유명한 투자 회사인 앤드리슨 호로위츠(Andreessen ..

“지금이 이재명 정권이었어도 책을 출간했겠느냐”고 묻자, 이인규 전 중수부장의 미간이 살짝 패었다. “물론입니다. 팩트잖아요. 이걸로 제가 시달릴 수는 있어도 저를 십자가에 매달 순 없습니다. 출간하지 않을 거면 제가 왜 5년 동안 이 책을 썼겠습니까.” 이인규(65) 전 대검찰청 중앙수사부장은 지난달 ‘나는 대한민국 검사였다’(조갑제닷컴)는 제목의 회고록을 냈다. ‘누가 노무현을 죽였나’란 부제가 암시하듯, 2009년 노무현 전 대통령 뇌물수수 의혹 사건 수사 과정에서 벌어진 일들을 관련자들의 실명(實名)과 함께 공개해 파문이 일었다. 2억짜리 명품 시계를 비롯한 노 전 대통령의 뇌물수수 혐의가 대부분 사실이었고, 노 대통령을 사망에 이르게 한 책임이 문재인 당시 변호사에게도 있다고 주장해 노무현재단..

미국 투자 전문 매체 *모틀리풀(Motley Fool)*은 최근 보도를 통해, 암호화폐 리플(XRP)이 향후 2030년을 넘어서는 미래까지 생존할 수 있는 대표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XRP는 단순한 디지털 자산을 넘어, 금융기관 중심의 기술 솔루션, 실물자산 토큰화, 그리고 스테이블코인 결제 인프라로서의 역할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금융기관 중심 전략으로 차별화된 입지 확보다수의 암호화폐가 개인 투자자를 중심으로 확장해 나가는 것과 달리, XRP는 처음부터 금융기관을 주요 타겟으로 설정하였습니다. XRP 레저는 빠르고 저렴한 국제 송금 기능을 기반으로, 기존 금융 시스템이 안고 있는 지연·수수료·비효율 문제를 해소해 왔습니다.은행, 지급결제 서비스 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