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2/21 (3)
everyday-coin 님의 블로그
마라홀딩스는 미국의 암호화폐 채굴 기업으로, 최근 핀란드 사타쿠타 지역에 8만 가구에 난방을 공급하는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핵심은 비트코인 채굴 시 발생하는 잉여 열을 재활용해 지역 주민들에게 난방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기존의 에너지 소비 패턴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프로젝트 내용 : 마라홀딩스는 텍사스에 위치한 풍력 발전소를 인수해 발생한 전력을 비트코인 채굴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풍력 발전소는 텍사스 북부에 위치한 비트코인 채굴 사업장에 전력을 공급하며, 정규 시간의 약 30% 정도만 가동될 예정입니다. 또한, 이 프로젝트에서 사용될 컴퓨터는 구형 시스템이 활용되며, 114메가와트 규모의 시설이 구축될 예정입니다. 이 시설은 일반적으로 약..
마이클 세일러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나스닥 티커 : MSTR)의 설립자로, 단일기업 기준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24년 12월 20일(현지시간), 그는 암호화폐 정책 제안서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안서에서는 비트코인 전략적 비축 계획이 국가 부채 감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했습니다.비트코인 전략적 비축 계획세일러는 비트코인을 미국의 전략적 준비자산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비트코인의 전략적 준비자산화는 완전히 새로운 내용이라고 보기 힘들다. 과거에도 미국은 석유, 곡물, 금 등을 전략적으로 매입해왔다"며 "자산의 가치를 꿰뚫어보고 이를 싸게 매입하는 것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국가 부채 감축마이클 세일러는 제안서를 통해 "비트코인 전략자산 비축..
최근 보도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차기 대통령이 취임 첫날 비트코인 준비금을 선언하는 행정명령을 내릴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는 와이오밍주 상원의원 신시아 루미스가 발의한 비트코인 준비금법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법안은 미국 정부가 매년 20만 비트코인을 구매해 5년 동안 총 100만 BTC를 축적하고, 이를 최소 20년간 보유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이 같은 움직임이 현실화될 경우, 비트코인을 전략적 자산으로 채택하는 미국의 결정은 암호화폐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동안 비트코인은 4년 주기로 반복되는 상승·하락 사이클을 보여왔는데, 미국의 비트코인 준비금이 실제로 도입된다면, 이 사이클이 종료되고 새로운 초강세장이 열릴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트럼프는 최근 인터뷰에서 비트..